학교/학생소식

<명신여고> 미디어 융합 창의 역사 캠프에 가다!

수원 화성과 여주 청소년 수련원에 다녀온 미디어 융합 과정 학생들

참고자료

지난 11월 17일부터 18일, 1박 2일 동안 명신여자고등학교(이하 명신여고) 1학년 미디어 융합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창의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먼저 명신여고에 학생들과 선생님이 모인 후 출발하였다. 수원화성 박물관으로 가 그곳에서 정조와 수원 화성에 대한 지식을 해설사를 통해 배운 뒤, 수원 화성을 둘러보았다. 그러고 나서 여주 청소년 수련원으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정조와 세종대왕의 리더십과 인류애를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실내 클라이밍, 별자리 및 달 관측, 머그컵 및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실시되었다.

 

( 망원경을 이용해 달 관측을 하며 찍은 사진)

 

 미디어 융합 과정 학생들은 학우 간의 친목 도모도 하고, 아무 때나 할 수 없는 실내 클라이밍, 별자리 및 달 관측 등의 프로그램 체험도 할 수 있어 좋았으나, 너무 일찍 모여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 피곤한 상황에 일정이 너무 빽빽하게 진행되어 집중도 쉽게 되지 않고 피곤하고 힘들었던 점과 청소년 수련원의 시설이 그리 좋지 못했던 점 등에서 불만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이러한 미디어 융합 과정의 1박 2일 캠프는 지난 6월 1일부터 2일에 진로 캠프가 한 번 있었고, 1박 2일 캠프는 이렇게 두 번 하여 끝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채연 학생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