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 컬럼

참고자료

  2002년에 설립된 '한국 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디미고)'는 글로벌 시대의 핵심 분야에 인재를 육성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에서 출발했다. 정보기술을 습득함으로, 디지털 경제 강국의 리더로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그 목적으로 한다.

 

 

  '디미고'에는 IT를 기반으로한 ▲해킹방어과, ▲디지털 콘텐츠과, ▲웹 프로그래밍과, ▲E-비지니스과가 있다. '해킹방어과'는 컴퓨터 보안 이론을 습득하고 보안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해킹 보안 및 정보통신 전문가를 육성'하는 학과이다. '디지털 콘텐츠과'는 콘텐츠 기획과 제작 등... 영상편집을 다룬다. '웹프로그래밍과'는 데이터의 통합과 생산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고, 마지막으로. 'E-비지니스과'는 회계원리, 인터넷 마케팅을 배움으로 컨텐츠 전문가 육성하는 학과이다.

 

  '디미고'는 다른 학교에선 볼 수 없는 학생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시설들을 가지고 있다. 먼저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로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학습환경과 노트북 활용을 위한 교내 전 구역 무선랜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또, 학교를 다니는 동안, ▲전산회계 ▲회계관리 ▲전산세무 ▲전산회계운용사 ▲정보처리 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 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한다.

 

  평소, IT 및 소프트웨어 등의 컴퓨터 기술에 관심이 많은 학생, 컴퓨터와 관련된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 일반고와는 차별화된 교육을 받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다미고'에 가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