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누리기자단]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안양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다.

URL복사

 지난 4월 30일, 안양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 <2022 안양시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수여식은 개회선언 ▷ 2022년 상반기 장학생 선발 결과 보고 ▷ 장학생 축하 영상 상영 ▷ 장학증서 수여 ▷ 소감 발표 ▷ 폐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수여식에는, 장학생 394명 중 대표 11명(고등학생 5명/대학생 6명)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그리고, 음악 재능장학생, 연기 재능장학생, 선배 장학생이 제작한 축하 영상도 상영되었다. 장학증서는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이사가 수여했다.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재단의 장학금 지급은 2011년 2억 원으로 시작해,  2021년에는 약 9억 원을 지원할 만큼, 성장하고 있다.

 

 재단의 장학금 종류는 크게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주민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급하는 장학금인 '희망장학금'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인 '성취장학금' △인문사회, 과학, 예체능 등의 분야에 재능을 가진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인 '재능장학금' △기탁자가 지원 대상을 지정하여 기탁자 명의로 수여하는 장학금인 '지정장학금'이 있다. 

 

 지원되는 장학금 중 일부는 다양한 단체와 개인, 기업, 그리고 수호천사 기부단의 기부금으로 이루어진다. (※'수호천사 기부금'이란? 장학기금을 조성하기 위해서. 안양시 관내 기업 및 시민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모인 장학금)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장학금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자, 안양시의 청소년들이 학업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아름다운 성과를 거둔 쇼트트랙의 '황대헌' 선수와 '서휘민' 선수,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석' 선수도 이 장학금을 받았다고 한다. 앞으로도 이 장학금이 많은 안양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 안양누리 중학생기자단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