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용인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을 아십니까?

URL복사

용인시의 대표 캐릭터 <조아용> 이 캐릭터에 대해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조아용>은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로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는 용인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아용>은 문화체육관광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공공 분야 최우수 캐릭터를 선발하는  '우리동네캐릭터(제4회)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용인시의 대표 캐릭터가 되었다. 

<조아용>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용인시는 시청에 <조아용>의 동상을 세우고, 건물 번호판을 조아용의 형태로 제작하는 등...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용인시는 지난 4월 4일, 용인 기흥역 지하철 환승센터 내에 조아용 굿즈 판매점을 공개했다. 이 판매점의 이름은 <조아용 in 스토어>로, △에코백 △광목 파우치 △키링 인형 △머그컵 △티셔츠 △마스킹테이프 △메모지 △엽서 △볼펜 등의 문구류 굿즈 20종을 판매하고 있다. 시는 판매점 수익을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한 자활사업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blog.naver.com/govlrodtnr/222688950845 (기흥역에 새로 개시된 조아용 in 스토어를 홍보하는 포스터)

▲ //blog.naver.com/govlrodtnr/222688950845 (기흥역에 새로 개시된 조아용 in 스토어를 홍보하는 포스터)

 

 앞으로도 용인시의 대표 캐릭터 <조아용>이 많은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길 바란다.

 

 

 

 

▼▼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