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화중]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문제점들

URL복사

 2022년 2월 4일, 큰 기대로 시작된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많은 논란과 문제점으로 비난을 받았다. 베이징 올림픽의 문제점은 크게 4가지로 나눠 설명할 수 있다.

 

△ 첫 번째, 쇼트트랙 빙질 문제

 중국은 캐나다 출신의 아이스메이커를 고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빙질을 자랑했지만, 실제로는 빙질문제로 인해 선수들은 경기중에 계속해서 넘어졌다.

 

△ 두 번째, 문화공정 문제점

 개막식 진행중, 우리나라의 한복을 입은 공연자가 나타나서 논란이 되었다. 중국측은 문화공정이나 문화약탈이 아니라고는 했지만,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왜곡했다는 점은 관심있게 봐야할 사안이다.

 

△ 세 번째, 환경 문제

 2022 올림픽 스키장을 비롯해, 몇몇 경기장이 국가 자연 보호구의 중심인 베이징 '옌칭구 샤오하이타사에 세워졌다 이 곳을 베이징에서도 유일하게 '나오든 산시 난초'를 포함한 희귀종들이 서식중인 곳으로, 경기장으로 개발하는 것에 대해 우려가 컸었다.

 

△ 마지막으로, 러시아 '발리예바'의 도핑 논란

 선수들은 금지약물을 투여하면, 올림픽등 국제 경기 출전권을 포기해야 하지만, '발리예바' 선수는 만 16세 이하로 판단능력이 없다며 출천 기회를 얻었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수많은 논란과 문제들이 있었다.

세계인들의 화합과 공정을 모토로 하는 올림픽 정신이 퇴색된 올림픽이었다.

2024년 프랑스 하계 올림픽과 2026년 이탈리아 동계 올림픽에서 다시 한 번 올림픽의 정신이 되살아 나길 기대한다.

 

 

 

▼ 안화중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