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곡고] 'IT'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URL복사

  지난 4월 12일, 포곡고등학교의 IT 동아리< IT >의 첫 수업이 시작되었다.

 

 <IT>는 '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인터넷의 발전으로 발달한 새로운 영역으로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관련 서비스와  부품을 생산하는 산업의 통칭이다.

 

 포곡고등학교 동아리 <IT>는 IT & AI 관련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 진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더 굳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어서 개설했다고 한다.

 

<IT>동아리 조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학생들은 이와 같이 말했다

▷ 2학년 '강성현' 학생은 "학생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 주고, 자기 자신을 진로와 연관지어 발표하는것도 잘해줘서 만족하고 있다"

▷ 1학년 '이정우' 학생은 "만족도가 1에서 10이 있다면, 8인 것같다. 왜냐하면 코로나로 인해 동아리 활동을 빠졌었는데, 선배님들이 잘 챙겨주었다. 동아리 활동도 재미 있다:" 

▷ 1학년 '조현빈' 학생은 "IT동아리는 컴퓨터를 사용해서 코딩하고, 그 코딩에서 틀린 부분을 찾고 대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초반이여서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얼른 코딩을 사용하여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고 싶다"

▷ 마지막으로 동아리 부장 '김준혁' 학생은 "현재 동아리에 아주 만족하고 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고 말했다. 

 


 <IT>동아리의 올해 계획은, 1학기 때는 자신의 진로와 IT기술이 어떻게 연관되느지 발표하고, 2학기 때는 코딩을 이용해 자신만에 앱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한다.'앱'까지가 어렵다면, '정보 페이지'까지라도 만드는 것이  계획이라고 한다.

<IT>동아리의 멋진 활동이 기대된다

 

 

 

▼ 포곡고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