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곡고] 포.포.포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다

 지난 8일(수) 5~6교시, 포곡고등학교에서는 포곡초, 포곡중, 포곡고 학생임원들의 연계자치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은 포곡초, 포곡중, 포곡고의 학생회 임원들이 모여, 서로의 공약과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 개선해야 할 점들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피드백과 따뜻한 격려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모든 활동이 끝나고, 포곡초 학생들과 선생님에게 이번 활동에 대한 소감을 물어보았다.

 

 

 

Q.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포곡초등학교 전교 회장 박서연입니다."

A. "저는 포곡초 5학년 전교 부회장 권우성 입니다."

A. "저는 포곡초 6학년 전교 부회장 ooo입니다."

 

Q. 오늘 포포포 초중고 연계 학생 자치 활동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A. "평소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A. "처음엔 어색했지만, 포곡고, 포곡중 선배님들이 편하게 해주셔서 점점 긴장이 풀렸고, 임원분들이 발표하는 걸 보고 말하는 실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 "언니 오빠들이 회의 진행하는데, 떨지않고 잘하셔서 놀랐습니다."

 

Q. 오늘 포포포 초중고 연계 학생 자치 활동을 하면서 배운 점이 있을까요?

A. "회의 진행과 중고등 학교의 자치회에 대해 더 배우게 된 것 같습니다."

A. "말을 논리적으로 하는 법, 그리고 학생자치회의 일원으로써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등을 배웠습니다."

A. "학생들의 재미만을 위한 행사를 준비하는것이 아니라, 학습의 대해서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Q. 만약에 포곡초, 포곡중, 포곡고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한다면, 어떤 활동을 하고 싶으신가요?

A. "학교를 홍보하는 자료를 만들면 다음에 입학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 "각자 후배들에게 찾아가서 궁금한것을 알려주거나, 포곡초는 찾아가서 물어보는 등의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A. "고등학교는 중학교에게, 중학교는 초등학생에게 미리 학교생활을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Q. 학생회에 들어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평소에도 학교에서 봉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더 많은 일들을 도울 수 있을 것 같아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A. "평소에도 학교에서 봉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더 많은 일들을 도울 수 있을 것 같아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A.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어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Q.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뿌듯했던 점은? 
A.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이나 의견을 실현하는 것이 가장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A. "학생회에서 기획한 '스승의날 롤링페이퍼 쓰기'이벤트로, 선생님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습니다."

A. "학생들이 학생회에서 계획한 행사를 재미있어 할 때, 뿌듯 했습니다."

 

Q.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A. 초등학교이다 보니, 저학년들은 선생님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회장과 부회장도 없다보니 그 부분을 해결하는게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A. "'스승의날 롤링페이퍼 쓰기'를 하는데, 필요한 종이를 가져가지 않은 반이 있어서 찾아야 했습니다. 6학년 선배님에게 물어보기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A. "회의진행을 미리 연습할 수 없어서, 당일에 진행하기 어려웠습니다."

 

Q.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A. "다른 활동도 의미있었지만, 공약과 관련된 활동이 가장 의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A. "줄넘기 대회를 진행할 때, 동생들이 뛰는 모습이 귀여워서 기억에 남습니다."
A. "체육 이벤트 줄넘기 대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으로 학생회에서 진행하고 싶은 활동들이 있다면? 
A. "연계활동이나 코로나로 인해 하지 못했던 활동을 더 해보고 싶습니다."

A. "2학기이긴 하지만, 한글날 기념으로 '한국어만 쓰기' 대회를 해보고 싶습니다."

A. "보물찾기 행사를 해보고 싶습니다."

 

Q. 자신의 공약 중에서 실제로 실시한 공약들은 무엇이 있나요?

A. "코로나 때문에 하지 못했던 체육관련 행사로, 줄넘기 대회로 진행했습니다." 

A. "△급식실에 노래 틀기 △급식 메뉴 학생들이 정하기(일부), △건의함 설치(곧 도착 예정) 등이 있습니다."

A. "화장실 안에 방향제를 설치했습니다."

 

Q. 자신의 공약 중에서 실행하지 못한 공약들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왜 실시하지 못했나요?

A. "5월달에 학교행사가 많아서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하지 못했지만, 6월부터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나바다 행사도 일정이 잡혀있어서, 곧 실행할 예정입니다." 
A. "없습니다."

A. "빗물제거기 설치"

 

Q. 포곡고에 와서 느낀 포곡고의 인상은?

A. "자치회가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학교처럼 보였고, 공간도 많아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다 나이가 많으신데, 저만 12살이니 위압감을 느꼈습니다."
A. "고등학교랑 초등학교가 많이 달라서 신기했습니다"

 

Q. 만약에 자신이 포곡고 학생회의 일원이 된다면, 실시해보고 싶은 활동은? 
A. "대토론회에 참여해서, 도움이 될만한 의견을 내보고 싶습니다."

A.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포곡고를 홍보해 보고 싶습니다."

A. "대학교처럼 가수들이 오는 축제를 만들고 싶습니다."

 

Q. 포곡중,포곡고 학생회를 보며 느낀점은?
A. "회의를 능숙하게 이끄는 모습이 대단해 보였습니다."

A. "활동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포곡중과 포곡고 학생회 분들이 하신 활동을 듣고 저절로 겸손해졌습니다."

A. "언니 오빠들이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학생들과의 인터뷰가 끝나고, 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오늘 포포포 초중고 연계 학생 자치 활동을 보면서 느끼신 점은?

A. "역시 중고등 학생회는 학생들의 자치가 더 잘 되어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우리 포곡초자치회 임원들이 많이 느끼고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앞으로 자기 학교 학생회에 바라시는 점은?
A. "학생들이 원하는 사업이나 행사에 대해서 지금보다는 더 스스로 계획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이번 포.포.포 연계 학생자치활동을 통해서, 모두가 많은 것을 배웠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연계활동이 많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 포곡고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