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인터뷰~ 절대 어렵지 않아요!

 지난 5월 8일, 2022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학생들에게 미디어리터러시(학생기자) 2차 수업 후, 인터뷰기사(나를 인터뷰하기, 내 주변사람인터뷰하기)쓰기 첫번째 미션이 주어졌다.

 

 본 기자는 누구를 인터뷰할 것인가에 대해서 심사숙고한 끝에, 나곡중학교에서 유일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령욱' 선생님을 인터뷰 했다.  때마침 우리반 국어담당 선생님이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인터뷰 허락을 받을 수 있었다. 오히려 선생님은 본 기자가 인터뷰하는 모습을, 선생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려보자는 제안했고, 본 기자는  제안에 흔쾌히 동의했다. 선생님을 인터뷰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니, 인터뷰 속 또 다른 인터뷰 느낌도 드는 색다른 경험이었다. (인터뷰영상 : https://youtu.be/Fc0mCDbiExo

 

 

 

 인터뷰 당일, 떨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미리 준비한 10개의 인터뷰 질문을 차례대로 선생님에게 던졌다. 선생님은 진솔하면서도 확신에 찬 대답들을 했는데, 인터뷰를 하는 동안 존경하는 마음이 저절로 생겼다. 

 

 인터뷰 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많은 시간을 들여 열심히 기사로 작성했다. 5월 23일에 첫번째 미션 이벤트에서 본 기자의 인터뷰 기사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뛸 듯이 기뻤다. 이 소식을 가장 먼저 선생님에게 알려드렸고, 선생님은 오히려 본 기자에게 "기사 작성하느라 수고했고, 고맙고 기쁘다"라고 말하며, 함께 기뻐해주었다. 

 

 선생님은 본 기자가 인터뷰하는 영상과 함께, 작성한 기사를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영상은 올라가자마자 조회수가 많이 올라갔다. 영상을 본 학교선배들은 기자의 얼굴을 먼저 알아보고 인사를 건네주었는데, 마치 나곡중학교 인싸가 된 것 같아서 어깨가 으쓱해졌다. 

 

 본 기자는 이번 인터뷰 기사 작성 미션을 통해, 인터뷰 대상자와 어떻게 인터뷰를 하고, 또 어디에 중점을 두고, 어떤 내용으로 인터뷰할 것인 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또 이론만이 아닌, 직접 인터뷰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