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삼계고] 좋은 수업은 무엇일까? <좋은 수업 만들기 사제동행 간담회>

학생들과 나누는 좋은 수업에 관하여

 지난 8월 26일, 삼계고등학교에서는 현재의 삼계고 수업방식에 대해 토론하는 <좋은 수업 만들기 사제동행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토론회는 학생들과 교사 모두가 함께 했다.

 

 먼저, 각 학급에서는 좋은 수업을 위한 수단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학급회의를 진행했다. 이 후, 각 반의 임원들은 방과 후 교과군 별로 지정된 교실에 모여, 참여 희망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학급 회의의 결과를 공유했다. 학생들은 좋은 수업을 위한 제안 내용과 본인이 생각하는 교과 수업 진행 방식의 장·단점들을 밝혔도, 교사들은 학생들과 임원들의 모든 의견을 바탕으로 제안내용이 실현 가능한지에 대해서 논했다. 그리고 앞으로의 수업 진행 방식 개선 계획도 설명했다. 

 

학급회의

▲ 학급회의

교과별 간담회

▲ 교과별 간담회

 

 교과군 별 간담회가 끝난 후, 토의 결과를 전체적으로 공유하기 위해서 간담회에 참여한 모두가시청각실로 모였다. 대표로, 교사 두 명과 학생 2명이 좋은 수업이 무엇인지?, 더 좋은 수업을 위한 학생들과 교사의 과제는 무엇인지?를 알리며 간담회는 마무리되었다.

 

시청각실로 모여 토의 결과를 공유하는 모습

▲ 시청각실로 모여 토의 결과를 공유하는 모습

 

 본 기자는 간담회에 직접 참여해서, 진로와 관련된 교과의 발전방안과 교사와 학생들에게 원하는 수업방법을 제안할 수 있었다.

 이번 토론회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했고, 다양한 의견들을 살필 수 있어서 새로웠다. 학생들의 제안내용을 수업에 적용해 보겠다는 교사들의 긍정적인 의지도 약속받을 수 있엇다. 앞으로, 여러 방식의 학교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번 간담회는 교사와 학생이 서로의 의견을 편하게 나눌 수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용인삼계고 수업이 더 기대된다. 

 

 

 

▼용인삼계고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