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곡고]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실습

 지난 8월 30일 오후 3~6시, 포곡고등학교 모든 교직원들은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외부 강사를 통한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있는 교직원들의 모습
▲ 외부 강사를 통한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있는 교직원들의 모습

 

 이번 교육을 준비한 포곡 고등학교 보건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 실습을 준비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교직원은 매년 한 번씩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이번 교육(외부강사교육)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 실습의 내용은 어떤 내용이었나요?

A . 실제로 발생했던 상황에 대한 심폐소생술 영상과 하인리히법, 심폐소생술 관련 이론 내용, 그리고 실습이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Q . 매년 준비한다고 하셨는데 늘 어떤 마음으로 실습을 준비하시나요?
A . 응급상황은 언제 어떻게든 나타날 수 있는 것이므로 학교에 근무하시는 모든 교직원분들이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배움을 통해 몸에 완전히 익혀진 상태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학생들과 교사분들을 포함해 교내에 계신 모든 분들께 안전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 학교 내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에 어떤 곳에서도 응급상황은 발생할 수 있고 그런 응급상황에 작은 교육으로 인해서 소중한 목숨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교육에 집중하시고 하나라도 더 배우셔서 응급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시도록 노력하고 혹시나 정말 그런 상황이 왔을 때 겁먹지 말고 배운대로 잘 대처해서 소중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이뤄내길 바랍니다.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있는 교직원들의 모습
▲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있는 교직원들의 모습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잘 대처만 해도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이런 교육들은 더 많이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 교직원들 뿐만 아닌, 학생들에게도 이런 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포곡고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