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평중] 변해가고 있는 지구, 너무나 많은 이상기후들

▲ 파키스탄의 홍수

 최근 세계 곳곳에서는 많은 이상 기후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다.

 스페인에서는 지름 10cm의 야구공만한 우박이 떨어져, 생후 20개월 아기가 사망했다. 파키스탄은 홍수로 인해, 국토의 1/3이 물에 잠겼다. 또, 지난 8월 28일에 발생한 태풍 “힌남노”는 엄청난 기세로 우리나라를 휩쓸고 갔다. 이런 이상 기후 현상들은 우리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다.

 

 이런 이상기후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지구온난화'이다. 지구온난화는 지구의 평균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현상으로, 그 원인은 산업혁명 이후 인구와 화석 연료 사용의 증가, 무분별한 삼림 벌채가 원인이다.

 또 다른 원인은 '엘니뇨 현상'이다. 엘니뇨 현상은 페루 해류 속에 몇 년에 한 번 이상 난류가 흘러드는 현상으로, 에콰도르에서 칠레에 이르는 지역의 농업과 어업에 피해를 준다. 태평양의 적도 지방과 때로는 아시아 및 북아메리카에도 광범위한 기상이변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이상기후를 막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할 수 있을까?

거창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 된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한 번씩은 친환경 제품 사기

△이를 닦을 때 컵 사용하기

△에어컨 덜 사용하기

위와 같이 사소한 일들로 시작하면 된다. 이런 사소한 실천들이 쌓이면, 나비효과를 일으켜 큰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지키는 큰 걸음을 걸어보자!

 

<EVENT>

 위 기사에 나온 내용 말고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사소한 일들을 아래 구글폼에 적어주세요! 5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정평중학교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nBcGtG4PhSSfx6YeA5OtEGeacu4psbqNSV-ASm6OW0Jt0ZA/viewform?usp=pp_url

 

 

 

 

▼ 정평중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