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올 가을, 용인시 단풍 명소 TOP 3

 어느새 뜨겁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다. 푸르르던 나무들은 붉게 물들어 가고, 뜨겁던 하늘은 조금 더 높아져 갈것이다.

 

 가을을 떠올리면, 제일 먼저 붉은 단풍이 생각난다. 오늘은 용인시의 <단풍 명소 TOP 3>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우리가 '단풍나무'라고 부르는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나무의 잎은 사람의 손바닥을 펼친 모양이고,  두 개의 열매가 V자 모양으로 달리는데 각 열매에 날개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잎은 가을에 붉은색이나 노란색으로 곱게 물든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올 해, 단풍의 절정 시기는 △강원 오대산 10월 17일 △설악산 10월21일 △중부지방 10월 31일 ~ 11월 2일 △호남/제주 10월 31일~ 11월 5일 △남부지방 10월 28일~11월 5일로 예상된다. 지난 해에 비해, 조금 늦어질 전망이다.

 

출처: 웨더아이

▲ 출처: 웨더아이

 

<용인시 단풍 명소, TOP 3>

 1. 용인 민속촌

우리나라의 전통과 함께 어우러져,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가을 관련한 많은 행사들도 진행된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용인시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다.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 이용금액: 성인/청소년 32000, 아동 26000, 경로 22000

 

 

 

 2. 용인 호암미술관

이 곳은 4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가을 단풍이 덮인 호암미술관이 최고라고 추천한다. 맑은 하늘을 비추는 저수지와 함께 여러가지 조각물과 한옥들이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물소리와 새소리 등의 자연의 소리를 품고 있다.

▷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562번길 38

▷ 운영시간: 10시~18시 매주 목요일 휴무 (현재는 휴관중이자만, 곧 재개관할 예정이다.)

▷ 이용금액: 무료 / 예약제운영

 

 

 

 3. 용인 와우정사

길이 2m의 누워있는 나무부처상은 세계 최대의 크기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다. 또 동양에서 가장 큰 8m의 부처 두상이 있는 와우정사는, 걷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용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다. 더군다나 가을이 되면, 여러 불상과 탑이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신비한 풍경을 연출한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224-4

▷운영시간: 매일 06:00 - 18:00

▷이용금액: 무료

 

 

 

 이 외에도 용인시엔 가을 단풍 명소들이 많다. 이번 가을엔 굳이 먼 곳으로 가지말고, 우리 주변의 아름다운 명소에서 가족, 지인들과 함께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자!

 

 

▼▼ 용인시꿈이룸기자단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