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누리기자단]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은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평촌 중앙공원

 

 

5조 영상뉴스 대본 (평촌 중앙공원)

S#1 도입 (2명이 같이) 안녕하세요? 저희는 안양누리 중학생 기자단 7기 정서우, 6기 김도현 기자입니다.

 

S#2 (김도현)저희는 “안양 9경” 중 한 곳인 소개하기 위해 이곳에 나왔습니다. 정서우 기자님. 이곳은 어떤 곳이죠?

 

S#3 (정서우)네. 평촌 중앙공원입니다. 이곳은 안양시민이 휴식을 취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다양한 휴게공간과 꽃과 나무들이 심어진 자연공간, 여러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있는 평촌 중앙공원은 안양시민들의 쉴 공간과 볼거리, 놀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도현) 그럼, 안양 시민들에게 매력적인 경관과 많은 놀거리, 휴식장소를 재공하고 있는 평촌중앙공원을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S#4 (중앙 분수대에서)(김도현) 저는 지금 평촌 중앙공원의 대표적인 분수대인 상징 분수대 앞에 있습니다. 상징 분수대는 2002년 평촌 중앙공원이 처음 생길 때부터 공원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중앙공원에는 (사진을 띠우면서) (스크린분수, 터널분수, 바닥분수)등의 분수대가 있습니다.

2020년 초부터 코로나 19 유행에 따른 방역지침으로 분수대의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에 다시 운영을 시작해 공원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의 휴식과 물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S#5 (정서우) 더운 여름,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분수대! 물놀이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어린시절 분수대에서 물놀이했던 즐거운 추억이 생각나네요.

 

S#6 (평화의 소녀상으로 이동하여 소녀상 앞에서) (정서우) 이곳 평촌 중앙공원에는 3500여명의 안양 시민들이 성금으로 마련하여 2017넌 2월 28일에 조성한 안양 평화의 소녀상 또한 자리잡고 있습니다. 평화의 소녀상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를 확립하기 위한 조형물입니다. 평화의 소녀상은 평촌중앙공원을 오가는 시민들에게 역사의 의미를 생각하는 시간을 주며 묵묵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S#7 (쇠똥구리 작품이 모여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카메라는 주변을 한번 돌려보며) (김도현) 주변에 보이는 것처럼 평촌 중앙공원에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조형물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카메라가 이곳들을 비춘다) ‘쇠똥구리’ ‘명상’ ‘하늘과 땅’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S#8 (처음 시작한 곳으로 이동) (김도현) 이처럼 평촌 중앙공원에는 물놀이 분수대, 평화의 소녀상, 및 여러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이 있습니다.

 

S#9 (정서우) 이렇게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은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평촌 중앙공원! 이번 주말에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보는 게 어떨까요?

 

S#9 (김도현)  네. 저도 가족들과 친구들과 놀러와서 추억을 쌓고 싶은 공원이네요. 이상으로 안양 8경 중 평촌중앙공원 소개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같이) 지금까지 안양누리 기자단 7기 정서우 6기김도현 이였습니다.

 

 

 

 

▼▼ 안양누리 중학생기자단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