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평중] Unsung Heroes,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

정평중학교의 숨은 공로자들

 'An Unsung Heores',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 혹은 숨은 공로자들이라는 뜻이다.

역사 속에서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에도,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알아보지 못하고, 그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노력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숨은 영웅들은 우리와 가장 가까운 정평중학교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바로, 학교의 여러 캠페인과 대·소사를 담당하고 있는 학생자치회 소속의 <환경안전부>다. 오늘은 숨은 영웅들이 있는 정평중학교의 환경안전부에대해서 알아보자!

 

 환경안전부! 그 이름에서도 쉽게 유추할 수 있듯이, 학교의 환경과 안전에 관련된 캠페인이나 행사가 있을 때 이를 주도하는 부서다. 이번 2022년에는 정평중학교가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선정이 되었기 때문에, 특히 환경과 관련된 행사들이 학교에서 많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담당 선생님들과 부원들의 노력으로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  올해 환경안전부에서 진행했던 활동들을 살펴보자! 먼저 탄소중립과 관련된 캠페인과 행사들이다. 

 

◆ 저탄소 실천캠페인 

◆ 에너지, 친환경,재활용,저탄소, 미세먼지, 일회용품, 환경오염 n행시 짓기

◆ 탄소중립 아침 등교맞이 캠페인 으로 실천문화조성 

◆ 교내 중앙현관에 N행시 전시회 개최 진행 (캠페인자료제작, 탄소중립체사용)

◆ 환경관련 영상시청 & 영상퀴즈 한달 2번을 통해, 자치부와 전교생 함께하는 환경영상교육 

◆ 중앙현관 캠페인 현수막 게시
   - 우리가 흘리는 물만큼 지구는 눈물을 흘립니다. 
   - 지구살리기 에코 프로젝트 문구 만들기 및 매달 게시 

 환경안전부는 위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 주었다. 또 학생들이 직접 활동에 참여해, 조금 더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외에도 음식물 쓰레기의 양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잔반을 남기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잔반 제로 스티커를 나눠주고, 월 말 학급별 시상을 하는 '잔반제로 캠페인'도 진행했다. 

 

 

 지금까지 정평중학교 환경안전부에서 진행한 활동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환경안전부는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많은 활동들을 했고,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모든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진심으로 느끼는 날까지 끊임없이 발로 뛰고 고민하며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도 전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정평중학교의 영웅들, 그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 정평중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