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광초] 줄넘기부 담당선생님, 한지은 선생님을 인터뷰하다 !

교육문화부 기획취재, 우리 학교 동아리 1탄

남광초등학교 줄넘기 동아리, 2022학년도 교육장배 대회 2위

▲ 남광초등학교 줄넘기 동아리, 2022학년도 교육장배 대회 2위

 

 남광초등학교에는 많은 동아리가 있다. 그 중, <2022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 줄넘기종목>에서 2등을 한 '줄넘기 동아리'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한지은 담당선생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줄넘기 동아리에서는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줄넘기를 연습하죠."

 

Q.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어떤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원래 남광초등학교 전체 학생이 다 줄넘기 동아리에 속해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회에 참가할 친구들을 지도했습니다. 그리고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었죠. 앞으로의 목표는 교육감배, 교육장배의 대회에 참석해 우승하는 것입니다. 또 우승하지 못하도라도, 좋은 추억과 함께 살도 뺄 수 있잖아요 (하하~)"

 

Q. 동아리 활동은 언제 진행되나요?

A. "우리 학교 전체 학생들이 속해있기 때문에,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씩은 다 해요. 또 대회가 있는 경우에는 감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합니다." 

 

Q. 동아리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합'이죠. 개인적인 역량이 기본이되지만, 8자 마라톤 같이 팀 단위로 하는 부분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 협동하면서 합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Q. 동아리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A. "일단, 친구들이 너무 열심히 연습합니다. 연습을 통해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지난 1학기, 교육장배 대회를 나가서 아쉽게 2등은 했어요. 짧은 시간을 연습한 것  치고는 굉장히 좋은 성과였어요. 2등을 해서가 아니라,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 안겨준 것 같아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Q. 동아리 활동을 할 때 학생들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좋겠나요?

A. "저는 동아리 활동을 기본적으로 즐겁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움이 가장 첫 번째라고 생각해요. 그 다음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졌으면 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즐겁게 했으면 좋겠어요."

 

Q.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요?

A. "한 번 더 준비해서, 2학기 대회에도 나가고 싶었는데, 다른 대회를 같이 지도하다 보니까 일정이 겹쳐, 못하는 것이 굉장히 아쉽습니다. 제가 다른 학교로 가야하기 때문에 남광초 학생들과 한 번 더 도전하기는 어렵지만, 다른 선생님의 지도하에 열심히 하길 바래요." 

 

 '한지은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남광초등학교 줄넘기 동아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선생님의 말처럼 동아리 학생들이 항상 즐겁게 활동하길 바라며, 더 많은 대회에서 우승하길 바란다.

 

 

 

 

 

▼남광초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