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민라이프 칼리지 기자단] 2022 인천시민 저널리즘 아카데미 ‘기자 어때?’ 성황리에 마치다

2022 시민라이프칼리지 기관연계캠퍼스 교육지원 사업
저널리즘 아카데미 ‘기자 어때?’ 프로그램 수료식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


‘2022년 시민라이프칼리지 기관연계캠퍼스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인 ‘기자 어때?(저널리즘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수료식이 지난 18일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기자 어때?’ 프로그램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김월용 원장)과 인천언론인클럽(박희제 대표)이 주최·주관한 프로그램으로 인천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 교육 칼리지 사업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의 올바른 지역 언론인 양성을 위해 미디어∙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시민 언론인과 지역발전을 위한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10월19일부터 5주간 5개의 쳅터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 수강인원은 각 쳅터별로 20명씩 선착순 신청을 받았다. 교육 내용은 △미디어와 언론의 이해 △취재와 기사쓰기 △언론사 체험과 기자 간담회(인천일보) △기자 체험과 지도 △언론의 사회적 역할과 미래까지... 인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시민들에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언론인클럽 박희제 회장을 비롯해 손일광 부회장, 유중호 부회장이 참석해 프로그램 수료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민려식(67) 수강생은 “기자의 시각으로, 새롭게 주변을 보게 되었다. 항상 글쓰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목적에 따라 어떻게 써야 할지 조금은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김원희 수강생(51)은 “기자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교육들이 인천 시민들에게 더 많이 제공되고 알려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