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기초] 인조와 소현세자의 숨은 비밀이야기 영화 “올빼미”

 11월,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하고 있다.

 

 그 중 '올빼미'라는 영화가 있는데, 이 영화는 인조실록 23년 6월27일에 ‘세자는 본국에 온 지 얼마 안 되어 병을 얻었고, 병이 난 지 수일 만에 죽었는다. 온몸이 전부 검은빛이었고 이목구비의 일곱 구멍에서는 선혈이 흘러나왔는데, 마치 약물에 중독되어 죽은 사람과 같았다.'라고 기록된 소현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 팩션 영화다. (※팩션(faction)영화 : 역사적 사실 팩트(fact)와 영화적 상상력 픽션(fiction)을 합쳐 만들어낸 영화) 

 

출처:네이버

▲ 출처:네이버

 

 내용은,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가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에 들어간다. 경수는 어두운 곳에만 앞이 조금보이는 병을 가지고 있었다.  어느날, 그는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하룻밤 동안 사투를 벌이는 내용이다. 

 

출처:네이버영화

▲ 출처:네이버영화

출처:네이버영화

▲ 출처:네이버영화

 

 인조의 아들인 소현세자는 병자호란 후 청나라에 인질로 끌려가 8년만에 조선으로 돌아온다.명나라를 따라야 한다는 인조와 청나라의 신문물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소현세자의 정책이 서로 대립하며,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점점 멀어져만 간다. 그리고 얼마 뒤 소현세자는 죽음에 이른다. 

 

출처:네이버영화

▲ 출처:네이버영화

 

 소현세자의 죽음에 대한 독살설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가운데, 진실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이 영화는 소현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비밀 이야기에, 맹인이 그 진실을 보게 된다는 상상력을 더했다.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은 영화 '올빼미'를 보고, 인조와 소현세자에 대해서 한번 쯤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흥미진진하면서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영화이기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한다.

 

※ 영화 '올빼미'

    11월23일 개봉

    주연 : 유해진,류준열,김성철,안은진 외

 

 

▼ 장기초등학교 인터넷신문 바로가기 ▼


고등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