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조사

참여기간
: 2018-07-03~2018-07-31
등록
: 2018/07/03
조회수
: 1,856
  • 100% (2명)
  • 0% (0명)
  • 0% (0명)
  • 0% (0명)

최근 제주도에 500명이 넘는 예멘인들이 ‘무사증제도(테러지원국을 제외한 180개국 외국인에 한해 한 달간 비자 없이 국내에 체류할 수 있는 제도)’를 이용해 입국하여 난민을 신청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제주도에 난민 신청을 한 외국인은 942명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난민에 대한 찬반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도심 한가운데서 난민 반대 집회와 ‘난민 반대에 반대하는 집회’가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난민 반대를 외치는 사람들은 경제적 이득을 위해 난민법을 악용하는 이주자들은 수용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현행 난민법은 난민 신청자에게 생계비 등을 지원하며, 입국 6개월 이후에는 취업활동도 가능하도록 명시돼 있습니다. 또한 유럽에서 일어난 이슬람권의 테러와 범죄를 언급하며 치안을 걱정하기도 합니다.


반면 난민 인정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난민 인권보호를 위한 정부의 대책 마련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난민도 인권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는 하나의 인격체”라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 국민 역시 과거 독재정권 시절 정치적 박해를 피해 해외에서 인도적 지원을 받은 바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와 같은 여론에 대해, 정부는 여러 우려들을 반영하여 법적 장치를 강화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난민 보호에 대한 국제적 합의와 갈등 최소화 등을 위한 근본적 입장은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찬성 및 반대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지난 설문조사

제목 작성일 조회수
설문조사 2018/07/03 1856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예비 고2의 대입준비! 2022학년도 대입준비를 위한 준비해야 할 것은? 2022학년도에 대입을 치를 현재 고2 학생들은 2021학년도 대입과는 또 다른 변화들이 있어서 하나 하나 잘 준비해 나가야 한다. 즉 대입은 모집시기와 대입전형에 따라 준비시기와 그 방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대입을 준비해야 하는 예비고2 학생들을 위한 대입전형별 맞춤형 대입준비방법에 대해서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서 한 번 깊이 심사숙고를 해 보길 바란다. 학생부교과전형 각 대학별로 고교학년별 내신반영비율이 달라짐과 교과 중 어느 교과목이 반영되는지 특별히 유의! ​ 학생부종합전형 연속성과 일관성이 중요, 진로와 전공적합성을 고려하여 '비교과활동'을 꼼꼼하게 챙겨야! 다양한 교내활동에 성실히 임하면서 동아리, 봉사활동, 진로체험 등 적극적으로 챙겨야! ​ 논술전형 기본적인 글쓰기와 독해력 증대에 힘써야... 아울러 문제해결능력 함양을 위한 사고력 신장도 신경써야 ​ 정시수능 선행학습보다는 복습중심의 완전학습에 더욱 집중해서 실력을 배양해야... 입시교육기업소속 입시전문가의 이야기를 아래와 같이 참고하길 바란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은 “고2 시기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로, 모든 전형을 준비할 수 없기 때문에 수시전형 중 2개 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