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 저학년 아동을 위한 과학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

과학, 재미있게 배워요.

참고자료

책소개를 준비하면서 초등 4학년 아들에게 무슨 책을 동생들에게 추천하면 좋을지를 물었습니다. 나름 그림책들도 많이 읽고, 과학, 역사 등등도 흥미롭게 보는 1인이라서 의견을 물었는데~ 바로 처음 추천한 책이 ‘신기한 스쿨버스’입니다.

 

 

 

 

‘신기한 스쿨버스’는 워낙 오래전부터 유명한 과학시리즈물인데요, 초등학교 입학 전 아동들을 위한 키즈시리즈도 있고, 혼자읽기를 시작한 유아와 초등저학년 아동들의 위한 과학탐험대시리즈도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시리즈와 상관없이 요즘도 종종 꺼내 보기도 합니다.)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인체, 땅속, 바다 속으로 떠나는 판타지적 과학 현장학습(병균과 상어 떼 옆을 가까스로 지나고 쓰레기 더미에 푹 파묻히는 스릴 등)에서 경험하게 되는 내용을 등장인물들의 대화로 말풍선을 이용하여 알려줍니다. 또한 풍부한 그림과 각각 아이들의 개성 있는 캐릭터와 재치있는 유머는 재미를 한층 더해 줍니다.


책의 과학적 내용이 유익하며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되는 부분들이 상당히 담겨 있구요, 한 반의 아이들을 유태계, 아시아계, 남미계 등 흑인, 백인, 황인의 다양한 인종의 아이들로 구성한 것도 다양성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는 좋은 요소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을 유튜*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아이의 흥미를 영어 학습과 자연스레 연계시켜줄 수 있는 활용방법도 있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는 우리 장기초등학교 도서관에도 비치되어있어 도서관 새단장 후 학교에서 만나 볼 수도 있고, 중고서적 사이트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