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 학생뉴스

[장기초] 장기 도서관 소리극 낭독 콘서트 「불량한 자전거 여행1」 운영

'소리를 통해 책을 읽다' 장기 도서관 가정의 달 소리극 낭독 콘서트

참고자료

 김포시 장기 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은 맞이하여 <소리를 통해 책을 읽다>는 주제로 어린이·청소년 이상 김포 시민을 대상으로 소리극 낭독 콘서트 「불량한 자전거 여행1」을 운영한다.

 

콘서트는 5월 12일(수) 16:00~17:00 ,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 실시간 라이브 방송

(www.facebook.com/gimpolib)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생 모집은 지난 4월 22일(목) 오전 10시부터 5월 10일(월)까지 장기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루어진다.

 

 김남중 작가의 「불량한 자전거 여행1」은 2006년 ‘올해의 예술상’을 받은 장편 동화로, 뜨거운 여름 11박 12일로 1,100킬로를 자전거 여행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 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의 추천 도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콘서트는 전문 성우가 읽어주는 소리로만 감상하면서 감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소리극 낭독 콘서트는 책에 대한 이해와 거리감을 좁혀주고 실시간 감상평 공유로 소통·공감 능력을 함양하는 독후 활동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실시간 감상평 공유는 페이스북 로그인 후 김포시립도서관을 친구 추가할 경우 가능하다.

 

 이번 장기도서관 소리극 낭독 콘서트는 시각적 요소를 배제하고 오로지 청각에만 의지하여 감상함으로써 자극적인 시각적 미디어에서 한층 벗어나 새로운 독서 문화 체험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접수시 당일 링크를 포함한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자세한 온라인 접수 방법은 장기도서관 홈페이지-온라인 접수-문화행사-문화행사 신청-강좌/교육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김포 장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5186-4684)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