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 칼럼

[광교초] 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홈트레이닝하는 방법

코로나 19시대에 재미있게 홈트레이닝을 하자

참고자료

'코로나 19'로 인해서 1년 넘게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가서 운동하는 경우도 많지만, 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 째, '스쿼트(양팔을 펴고 무릅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운동)'이다. 이 운동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이지만, 본 기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음악이 끝날 때 까지 스쿼트를 하는 것이다. 그러면 스쿼트를 하며 힘들지만,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하니 '어? 벌써 끝났나?' 할 것이다. 다른 방법은 가족과 함께 스쿼트 대회를 하면 재미있다. 특히 동생, 언니, 오빠와 같이 하면 이겨서 기분도 좋아질 것이다.(동생이랑 할 때는 승부욕이 많은 동생이 있으니, 살짝 져주기^^)

 

 

 

 

  두번 째는 '누워서 다리올리고 버티기(말 그대로 누워서 다리를 쭉 펴고 천장을 바라보며 하는 복근 운동)'이다. 이 운동은 어렵지만, 하루에 10초씩 3세트 해주면 좋다. 특히 동생들이 숫자를 세어주면, 숫자공부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엄마, 아빠한테 동생과 함께 논다고 칭찬 받을지도 모른다.

 

 

 

 

 세번 째는 '윗몸일으키기(한사람이 내 다리를 잡아주며 누워서 몸을 일으키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엄마, 아빠와 함께 TV를 보면서 하면 더 즐겁다.'윗몸 일으키기'도 '누워서 다리 올리기'와 같이 하루에 3세트씩 하면 좋을 것이다. 누가 더 빨리 하는지 가족과 함께 경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노래를 들으면서 좋은 방법이다.

 

 

 

 

 이 세가지 운동을 하면, 운동학원을 다니는 것 보다 더 힘이 좋아질 수 도 있을 것이다. 이 세가지 운동을 하면서, 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운동을 하기 바란다.